몰래 접속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


게임을 하다보면, 친구리스트에 여러 친구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항상 같이하고 싶진 않을꺼예요. 누군가는 못한다고 계속 놀리면서도 계속 같이 하자고 하고, 누군가는 실력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같이 하기 싫을수도 있고..! 내가 게임 중이라는 사실 자체를 숨기고 싶을 수도 있죠.


몰래 접속을 하고싶은데, 자체적으로 이 기능을 롤 클라이언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럴때 몰래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전적 검색 사이트 (op.gg, fow.kr등)나 롤 클라이언트 내 경기기록에서까진 숨기지 못하니 완벽하지는 않지만, 최소한 접속했을때는 아무도 모른다는거..!


이 방법을 이용하면 자신도 친구리스트를 볼 수 없지만, 다른 사람들도 내가 접속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몰래 접속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몰래 접속하는 방법

--+


1.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야 합니다. Windows10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왼쪽 아래 시작 버튼을 눌러 메모장을 검색해 주세요!



2. 메모장 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3. 열린 메모장에서 왼쪽 상단의 '파일>열기'를 눌러 창을 띄웁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뜹니다.



위 그림처럼 경로가 표시된 주소줄을 누르시면 직접 입력할 수 있게 변합니다. 여기서


C:\Windows\System32\drivers\etc


를 복사하여 붙여넣어줍니다. (역슬래시와 \는 역할이 같습니다.) 그리고 엔터!


4. 텅 비어있는 화면을 목격하시게 될 꺼예요! 이곳에 저희가 수정해야 할 hosts 파일이 있습니다. hosts 파일을 보기위해, 오른쪽 아래 '텍스트 문서(*.txt)' 라고 적혀있는 박스를 눌러, '모든 파일(*.*)'로 바꾸어줍니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osts 파일을 열어줍니다.


6. 아래와 같이 hosts 파일이 열리게 되는데요,



위와 같이,


127.0.0.1 chat.kr.lol.riotgames.com



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저장해 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을 열지 않았을 시에는 저장이 안됩니다. hosts 파일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만 수정이 가능한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7. 저장한 후에 롤 클라이언트를 접속해 보면, 채팅 서버 접속이 hosts 파일 변조를 통해 우회되어있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아서 채팅 서버 오프라인 접속 상태로 롤 클라이언트에 로그인됩니다!


주의사항

--+

호스트 파일을 변조해서 강제로 우회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친구창을 보려면 다시 추가했던 내용을 hosts 파일에서 지워주어야 합니다. 


몰래 롤 클라이언트에 접속을 했더라도 특별히 같이 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직접 소환사 이름을 적어서 초대할 수 있습니다! (꿀팁)


픽창까지는 어떠한 대화도 할 수 없습니다. 


인게임 상황에서는 채팅이 가능합니다.


당연하지만, 귓속말도 보이지 않습니다. (채팅서버에 접속되어있지 않아 친구들이 귓말을 보낼 이유도 없지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