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

21세기, SNS가 뜨면서 우리들은 많은 정보들을 얻고,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의 경우,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종종 한번 봤던 정보를 다시 보려면 계속 드래그 해서 내려가야합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검색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답답하게나마 계속 스크롤 해 가면서 찾아봐야되죠.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타임라인에선 최근 업데이트 순으로 다시 글이 상위로 올라오기도 합니다.(일명 끌올이라고 합니다.)


얼핏 중요한 내용이였는데, 한번 놓치고 묻히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거죠.


기본적 검색 기능이 없는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을 이용하여 검색해 보자

--+

검색엔진 구글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지나친 내용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구글은 모든 사이트의 단어 하나하나를 검색 등록을 해 놓기 때문에 페이스북 개개인의 타임라인 내용도 찾아냅니다.


구글의 검색 명령에는 다양한 명령어가 있지만, 지금 필요한, 앞으로도 종종 쓰일 명령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site: ' 명령어 입니다. 이 명령어는 뒤따르는 사이트 주소에서 특정 내용을 검색해 줍니다.


페이스북을 예시로 들어 검색하면,



site:https://www.facebook.com/[타임라인_페이스북_아이디] [검색할_내용]



이런 형식이 되겠습니다.


본인의 아이디가 abc123 이라고 하고,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티스토리' 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1. www.google.com 으로 이동하세요.


2. 검색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ite:https://www.facebook.com/abc123 티스토리


3. 검색 결과를 탐색하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

site: 구글 검색 명령어는 페이스북, 트위터 말고도 다른 사이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ctrl+F 나 command+F 같은 브라우저 기반 검색 명령어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추가 데이터 로딩이 필요한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환경에서는 검색이 안됩니다. 로딩된 정보 내에서만 검색이 가능한 명령어 이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추가 로딩식 검색불가능 페이지에서 구글 검색 명령어를 사용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